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부산시민공원 일대, '부산의 성수동'을 꿈꾸다!!

by master-goodbang's 2025. 4. 28.
300x250
반응형
SMALL

부산시민공원 일대, '부산의 성수동'을 꿈꾸다!!





대형공원 품은 프리미엄 입지, 부산시민공원 재개발

부산 도심 한가운데 위치한 부산시민공원 일대가 대규모 재개발을 통해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한다. 총 9000가구 규모로 조성될 이 지역은 시민공원재정비촉진지구로 지정된 이후, 최근 사업이 본격적으로 속도를 내고 있다. 올해 말 1구역 착공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도시의 풍경이 달라질 전망이다.


이 대규모 프로젝트에는 GS건설, DL이앤씨, 포스코이앤씨 등 국내 유수의 대형 건설사들이 참여하며 고급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다. 고급 주거지로서의 가치뿐 아니라, 대형공원과 맞닿은 입지적 장점이 결합되면서 투자자들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성수동 성공 신화, 부산에서 다시 쓴다

서울 성수동은 과거 노후 주거지였지만, 서울숲이라는 대형공원을 기반으로 부촌으로 탈바꿈했다. 현재 성수동은 국내 대표적인 고급 주거지로 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공원을 품은 부동산'의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게 만들었고, 부산시민공원 일대 역시 비슷한 변화를 기대하고 있다.

부산시민공원은 서울숲과 대지면적이 비슷하다. 서울숲이 48만㎡, 부산시민공원이 47만㎡로 기능적, 규모적 측면에서도 상당히 닮아 있다. 시민공원 중심의 쾌적한 환경과 다양한 문화·예술 인프라는 이 지역을 부산의 새로운 고급 주거지로 만들 잠재력을 충분히 지니고 있다.



부산의 허브, 시민공원을 내 집 앞마당처럼

시민공원재정비촉진지구는 부산의 핵심 생활권인 시민공원을 중심으로 재편된다. 왕벚나무 산책길, 메타세콰이어길, 하야리아 잔디광장, 기억의 숲, 미로정원 등 다양한 녹지와 문화공간이 일상 속에 스며든다. 이러한 환경은 단순히 주거지 이상의 가치를 제공한다.

부산시민공원 인근에 거주한다는 것은 '도심 속 대자연'을 일상 속에서 누리는 삶을 의미한다. 이는 자녀 교육, 가족 여가, 건강한 생활을 중시하는 현대인의 니즈를 완벽히 충족시켜준다.




시민공원 재개발, 미래가치에 주목해야 할 때

부산시민공원 일대 재개발은 단순한 주거지 공급을 넘어 도시 재생의 상징적인 프로젝트로 평가받고 있다. 세계적 명소인 뉴욕 센트럴파크, 서울숲과 견줄 수 있는 대형공원을 품은 입지는 드물다. 부동산 가치 상승은 물론, 문화와 자연을 품은 미래형 도시생활이 가능해진다.

특히 이번 재개발이 본격화되면서 시민공원 주변 지역의 부동산 가격 상승과 함께, 새로운 투자 기회를 노리는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다. 실거주와 투자,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부산의 성수동'을 주목해볼 시점이다.



#부산시민공원재개발 #부산재개발호재 #시민공원재정비촉진지구 #부산주거타운 #부산부동산투자 #부산도심재개발 #성수동성공사례 #부산대형공원 #부산미래가치 #부산재개발분양

300x250
반응형
SMALL